안녕하세요~
실수해도 괜찮아, coolmistake입니다!
오늘은 코카콜라의 최대 라이벌, 펩시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기업 소개
1894년 노스캐롤라이나에서 브래드햄이라는 약사는 새로운 소화제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소화제를 먹은 환자들이 말하길 "이 소화제는 톡쏘는 맛이 일품"이라며, 그 소화제를 계속 찾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 소화제가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이 점점 커졌고, 브래드햄은 결국 약국 뒷편에 회사를 차리기에 이릅니다.
이미 짐작하셨겠지만, 그 소화제가 바로 지금의 '펩시콜라' 입니다.
PepsiCo 제품은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700억 달러 이상의 순수익을 창출해냈습니다. PepsiCo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연간 예상 판매액이 각각 10억 달러 이상인 23개 브랜드가 편입되어있습니다.
펩시코는 맛있는 과자나 음료수 브랜드나 나타나면 인수해버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덕분에 소유한 브랜드가 어마무시합니다.
제가 이 기업에 주목한 이유는, 앞으로 일하지 않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여가 생활시간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고, 그에따라 과자소비가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유튜브 보면서, 영화보면서, 휴가가서, 여행가서 과자가 빠지면 섭하지요!)
아참, 최근에 미국에 인력난이 심각합니다. 그런데, 펩시코는 고용인원이 많은 편에 속하기때문에, risky한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2. 종목 분석
1. 돈은 잘 버는가?
2. 부채는 어떤가?
3. 미래에 투자하고 있는가?
소비재여서 그런가, R&D 차트가 보이지 않는다.
4. 배당은 잘 주는가?
3. 정리
기대 여가시간 증가로인한 과자소비의 증가.
우려 미국 인력난의 장기화가, 고용인원이 많은 펩시코에 위협이 될 수 있음.
오늘은 여기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정보를 준비해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정보 제공이며, 매수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