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주식 아이디어
  3. 44년간 배당을 늘려온 기업, 메드트로닉 주가에 대한 기대, 우려 정리

44년간 배당을 늘려온 기업, 메드트로닉 주가에 대한 기대, 우려 정리

 발행: ·  댓글개 ·  coolmistake

안녕하세요.

실수해도 괜찮아, coolmistake 입니다.

메드트로닉에 대한 최신 정보를 모아볼겸,

간만에 글을 써봅니다ㅎㅎ

 

 

 

현재 FOMC를 앞둔 와중에,

미국 FDA는 메드트로닉의 인슐린 펌프기기에 대해 대량 리콜을 지시했습니다.

리콜 등급은 가장 심각한 유형인 1급 리콜로 지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메드트로닉의 주가가 장전 5.69 % 떨어지고있습니다.

 

떨어지는 메드트로닉 주가
참조: 삼성증권 어플

 

이에 메드트로닉에 대해 기대하는 이유와 우려하는 이유를 각각 써보겠습니다.

 

 

기대하는 이유

1. 금번 금리 인상으로 인한 우려는 이미 시장에 반영된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급격한 테이퍼링이 발표되지 않는 한, 큰 악재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추후에 이어지는 금리인상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2. 21년 12월 15일, 오늘 자로 인슐린 펌프기기에 대한 대량리콜이 발생했으나 [1], 매출 비중 중에 8%정도를 차지하는 당뇨병 사업에 대한 우려이므로, 펀더멘탈에는 큰 타격이 없을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사업별 매출비율
참조: 삼성증권 어플

 

3. 44년간 배당을 늘려왔습니다.

2000년 닷컴버블,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2020년 코로나 사태 등등

여러번의 역사적인 폭락 속에서도 44년간 굳건하게 배당을 인상해왔습니다.

 

4. 자산대비 부채비율이 30% 전후로 양호한 양상을 보입니다.

메드트로닉의 자산대비부채비율
자산대비 부채비율을 27~35% 수준으로 유지한다.

 

 

 

 

우려하는 이유

1. 최근 연준 의장 파월이 매파적인 스탠스로 급선회하였으며, 최근 소비자 물가지수가 많이 오르면서, 테이퍼링 및 금리인상 시계가 급격히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이후, 거대한 양적완화를 통해 미국 증시가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을 감안하면,

금리인상이 미국증시에 주는 타격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의료기기 산업의 하락과 함께, 메드트로닉의 주가가 고점 대비 30.21 % 까지 하락하였습니다.

 

Shares of Medtronic have lost -13% in the last six months against the Zacks Medical Products industry’s loss of -7.3% [2].

→ 의료 기기 산업 시장은 7.3 % 의 손실을 기록하였고, 이와함께 메드트로닉의 주가 또한 -13%를 기록하였다.

 

3. 메드트로닉은 의료계 인력난 문제와 지속되는 팬데믹 상에 압박을 받고있습니다.

 

MDT, however, continues to reel under pressure from health system labor shortages as well as the ongoing pandemic [2].

→ 메드트로닉은 지속되는 팬데믹 상태 뿐만아니라, 의료계 인력난에도 큰 압박을 받고있다.

 

 

 

이렇게 메드트로닉에 대한 기대와 우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_^

함께 성투합시다!

 

 

  

 

 

[1] https://trnews.fnguide.com/Home/OriginalArticle?id=20211215:nL4N2T02ZC

[2] https://www.nasdaq.com/articles/top-stock-reports-for-microsoft-nvidia-medtronic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 정보제공이며, 매수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_^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