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수해도 괜찮아, coolmistake입니다!
오늘은 컴퓨터의 시대를 열어준, 인텔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기업 소개
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와 고든 무어가 공동으로 창립한 회사입니다.
컴퓨터 CPU인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업으로, 이로인해 컴퓨터의 시대가 열리게되었습니다. 인텔은 마이크로프로세서 외에도, 컴퓨터 아키텍쳐와 인터넷 구성 요소인 칩, 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장비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1].
현재 매출 포트폴리오는 PC용 반도체를 의미하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이 50%, 서버용 프로세서를 판매하는 '데이터 센터 그룹'이 33%, IoT 부문이 5%, 자율주행 프로그램이 1%를 차지했습니다. PC 반도체에 많은 힘을 싣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ㅅ
허나, 인텔은 현재 암흑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22일 주식시장에서 전날보다 11.68 % 떨어진 49.55 달러에 거래되고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인텔의 펀더멘탈이 흔들리고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컴퓨터용 반도체를 전문으로 만들지만, 현재 전세계가 스마트폰을 비롯한 무선통신기기로 수요가 옮겨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2].
2. 종목 분석
1. 돈은 잘 버는가?
2. 부채는 어떤가?
3. 미래에 투자하는가?
4. 배당은 잘 주고 있는가?
3. 정리
기대 연구 개발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있음.
우려 PC를 점점 덜쓰는 세상이 되어가고있음.
오늘은 여기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정보를 준비해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ference
[1] 네이버백과사전, 인텔의 역사
[2] 한경 경제, 인텔, 몰락한 일본 반도체 따라가나"시장급변…이재용 빨리 나서야" [박신영의 일렉트로맨]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정보 제공이며, 매수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